KBS 2020-2021 주제 

God, Make Us Triumph in Jesus 
예수님 안에서 함께 승리하는 우리

  • YouTube

주제구절​

[삿 2:18] 그러나 주님께서는 그들을 돌보시려고 사사를 세우실 때 마다 그 사사와 함께 계셔서, 그 사사가 살아있는 동안에는 그들을 원수들의 손에서 구하여 주셨다. 주님께서, 원수들에게 억눌려 괴로움을 당하는 그들의 신음소리를 들으시고, 그들을 불쌍히 여기셨기 때문이다.

[룻 1:16] 그러자 룻이 대답하였다. "나더러 어머님 곁을 떠나라거나, 어머님을 뒤따르지 말고 돌아가라고는 강요하지 마십시오. 어머님이 가시는 곳에 나도 가고, 어머님이 머무르시는 곳에 나도 머무르겠습니다. 어머님의 겨레가 내 겨레이고, 어머님의 하나님이 내 하나님입니다."

[살전 5:23-24] 평화의 하나님께서 친히, 여러분을 완전히 거룩하게 해 주시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실 때에 여러분의 영과 혼과 몸을 흠이 없이 완전하게 지켜 주시기를 빕니다. 여러분을 부르시는 분은 신실하시니, 이 일을 또한 이루실 것입니다.

[살후 1:11] 그러므로 우리가 언제나 여러분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그것은 우리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그의 부르심에 합당한 사람이 되게 해 주시며 또 그의 능력으로 모든 선한 뜻과 믿음의 행위를 완성해 주시기를 비는 것입니다.

주제설명​

 

여호수아 이후 이스라엘 백성들은 각자 자신의 소견대로 행하며 하나님을 섬기지 않고 하나님이 보시기에 악한 행동을 일삼았습니다. 사사기는 하나님께 범죄한 이스라엘과 가나안 땅에 남아 있던 민족들과의 싸움 뿐만아니라 이스라엘 지파들 간의 싸움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혼란스러웠던 시대에 하나님은 사사들을 통하여 이스라엘 백성들을 돌아보시고 구원을 베푸셨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세워졌던 사사들조차 주변의 영향을 받으며 그들의 불완전함과 죄를 드러내곤 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이 어두운 상황 가운데서도 하나님과 함께 하기로 결심한 모압 여인 룻과 하나님의 사람 보아스를 통하여 그분의 구원 계획과 인간에 대한 사랑을 우리에게 가르쳐 주십니다. 또한 이방 여인이었던 룻이 보아스를 통하여 어떻게 이스라엘의 일원이 되는지 보여주심으로써 예수님께서 당신의 백성을 속량해 주실 분임을 알려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모든 사람들을 구원하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이시며, 완전하고 무죄하신 구원자이시며, 우리의 소망입니다. 그분은 자신의 죽음과 부활, 재림을 통하여 각자의 소견대로 행하던 우리를 하나님의 백성으로 함께 묶어주셨습니다. 이렇게 구원받은 우리는 사사시대와 다를 바 없는 현 시대의 가치관으로부터 우리 안의 믿음과 선한 양심을 지키기 위해 싸우며, 부르심에 합당한 거룩한 백성으로 성장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쉽지 않은 부르심의 삶 가운데, 우리는 하나님께서 옛 이스라엘 백성에게 보여주셨던 그분의 일하심과 인도하심을 마음에 새기고자 합니다. 자신의 백성을 끝까지 붙들고 구원을 이루신 그 신실하심을 기억하며, 자녀된 우리를 항상 돌보시고 거룩하게 하시려는 하나님을 의지합니다. 더불어 사랑으로 다가오셔서 끊임없는 도움과 확신을 선물로 주시는 예수님과 함께 살아가기로 결단합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하심으로써 자신에게 주어진 싸움을 완수하셨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세상을 이기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도 그 승리에 동참할 수 있는 용기를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한 백성으로 부르신 하나님의 뜻에 따라 이웃과 공동체, 열방을 마음에 품고, 예수님 안에서 맺어진 형제와 자매를 돌보며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서로 격려해야 합니다. 비록 자주 넘어지더라도, 우리와 함께 하시는 예수님과 선한 일을 이루어 가시는 하나님을 믿으며 우리 모두 승리의 길을 함께 걸어가기를 희망합니다. 

​역대 주제 및 성경 본문